대형마트 휴무일, 즉 설 연휴가 시작되는 일요일에도 정상영업을 하는 마트가 있어 화제를 모으고 있다.

현행법과 이로 인한 지자체별 관련 조례로 대형마트는 웬만해서는 한 달에 두 번 휴점한다.

이런 휴점일은 개별 지자체에 따라 다르며, 그래서 사람들은 대형마트 휴무일을 확인하려 온라인 홈페이지 등을 검색한다. 그러나 검색을 하는 다수 누리꾼의 궁금증은 “대한민국 내의 코스트코 모든 지점은 2월 7일 정상 영업한다”라는 것이다.

국내 대형마트는 현행법에 맞춰 지자체마다 지정한 의무휴업일 지정일(매월 2회)에 휴점한다. 그러나 코스트코 지점 소재 지자체들 중 첫째 일요일을 점포 의무휴업일로 정한 지자체는 없다.

이와 더불어 2021년 2월은 설날이 있는 달이기에 몇몇 지점은 휴점일자가 일시 변경되기도 하지만 국내 코스트코 지점이 위치한 지자체는 7일을 휴점일로 정하지 않았다.

한편 국내 코스트코 지점 중 2곳(일산점, 울산점)을 뺀 14개 지점은 ‘매월 둘째 주·넷째 주 일요일’ 휴점을 진행한다. 서울(상봉점, 양재점, 양평점), 인천(송도점), 대구(대구점, 대구혁신도시점), 경기 광명(광명점), 경기 용인(공세점), 경기 의정부(의정부점), 경기 하남(하남점), 충남 천안(천안점), 대전(대전점), 세종(세종점), 부산(부산점) 소재 점포가 이에 해당된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연합뉴스
- 윤정희 방치 추가로 드러난 남편 백건우 소름돋는 행동 (+폭로)
- 이세영 유튜브 영상에 찍힌 UFO 섬뜩한 정체 (+캡처)
- 임영웅 과거 사진에서 공개된 엄청난 비밀 내용 (+사진)
- 편의점에서 ‘팬티 차림’으로 난동 부린 20대 남성 정체 (+CCTV)
- 방송인 굴사남이 밝힌 남편의 소름돋는 행동 수준 (+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