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피부라면 닦토를 주기적으로 해줘야 한다는데 그 이유는 무엇일까?

왕성한 기름의 10대 여드름부터 30대까지도 갑작스럽게 올라오기 시작하는 성인 여드름. 남녀노소 무차별적으로 발생하는 피부 트러블은 만인의 고민이다.
인터넷을 보면 나름대로의 관리법들이(천연팩 만들기, 7일 닦토, 기능성 화장품 등등) 나와있지만 내 피부에 맞지 않으면 더욱 심해지는 지름길이 된다.

그렇다면 여드름 피부가 절대 해서는 안 된다는 행동은 무엇일까?
“기초를 아예 사용하면 안 된다“
아무것도 안 발라도 얼굴 기름으로 번들거리니 로션이나 스킨을 아예 건너뛰는 것이 여드름 피부에 더 좋을 것이라 믿는 사람들이 있다.

하지만 아무런 스킨케어를 하지 않을 경우 화농성 여드름 고름이 터지고 난 후의 회복이 더딜 뿐 아니라 각질 또한 두꺼워져 여드름이 더욱 악화될 가능성이 있다.
이럴 경우 저자극 테스트 완료를 거친 토너 사용이 가장 적합하다. 일명 ‘닦토’(화장솜에 토너를 묻혀 얼굴을 닦으며 흡수 시켜주는)하는 방식으로 스킨 케어를 한다면 여드름 피부에도 좋은 관리 방법이 된다.

“너무 많은 세안을 한다”
여드름은 피부가 청결하지 못해서 생기는 것이 아니다. 오히려 너무 많은 세안은 피부를 손상시킨다. 피부 건조를 가중시키며 피부 방어막을 훼손시켜 유해 환경이 피부 속으로 더 쉽게 침투하게 한다.
때문에 한번 클렌징을 하더라도 저자극과 기능성을 가진 식약처 인증 폼클렌징을 선택하여 피부 자극을 최소화 하는 것이 좋다. 세안 이후에는 닦토를 하면서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비싼 명품 화장품만 고집한다”
일부 사람들은 TV 광고에 나오는 명품 화장품을 쓰면 피부가 다 좋아질 것 이라 믿고 있다. 하지만 이는 지나친 일반화이다. 어떤 것이든 남이 쓴다고 해서 다 나에게 좋은 것은 아니다.
진정으로 나에게 맞는, 내 피부에 적합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베스트 방법이다. 따라서 화장품 상세페이지 정보와 다른 사람들의 후기를 통해 나에게 잘 맞는 제품을 골라야 한다.
- 코로나 서울 ‘9시 이후 암전’에 포함되는 기관 (+변경사항)
- 박미선 인스타 추가 공개된 정신 나간 철구팬 DM 내용
- 삼성 ‘신동수 인스타’ 손아섭 여친 희롱 발언 내용 (+추가 유출)
- ‘방은희 두 번째 이혼’에 공개한 전남편 휴대폰 내용
- 수능 한국사 20번 문제 논란 중인 심각한 이유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