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 대한민국 대통령이 건강검진 받을 때 벌어진다는 상황

대한민국 대통령은 건강검진을 받을 때 ‘수면 내시경’을 받지 못한다는 현직 의사의 주장이 전해졌다.

지난 26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대통령이 되면 수면내시경을 못하는 이유’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해당 게시글에는 지난 2019년 현직 의사인 신규철 박사가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올린 영상이 담겼다.

영상에서 신 박사는 김형태 내과 전문의와 함께 전해들은 이야기라며 우리나라 대통령의 건강검진 시스템에 대한 이야기를 털어놨다.

이들은 대통령의 건강은 곧 국력과도 이어질 수 있기에 매년 건강 검진을 철저히 진행한다면서 위 내시경, 대장 내시경 등도 하게 되는데, 이때 대통령은 남모를 고충을 겪어야 한다고 전했다.

대통령은 의식이 없으면 안되기 때문에 ‘수면 상태’에서 내시경을 받을 수 없다고 밝혔다.

김 전문의는 “왜냐면 대통령이 의식이 없으면 유고 상태가 된다. 국무총리한테 군통수권 이런 게 다 넘어간다’며 “대통령이 되면 내시경은 다 맨정신으로 받아야 한다”고 말했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유튜브 ‘신규철 TV’, 연합뉴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2

1 thought on “실제 대한민국 대통령이 건강검진 받을 때 벌어진다는 상황”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